녹화프로그램 추천! 곰캠 2024로 화면녹화 및 강의녹화 하는 방법

2024-04-11

 

 

안녕하세요. 곰랩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곰랩의 녹화 프로그램이자 캡처 프로그램 곰캠 2024로 화면녹화 및 강의녹화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화면캡처의 경우 이전 포스팅에서 자세히 다뤘지만 화면녹화의 경우는 따로 다루지 않아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자세히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화면녹화의 경우, 어떤 경우에 많이 사용하시나요?

 

강의녹화? 게임녹화? 아니면 내가 원하는 영상이 일회성이기 때문에 그 순간을 녹화하는 경우?

 

이 모든 순간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곰캠 2024!

 

다른 프로그램과 대비해서 파일의 용량도 작기 때문에 녹화의 끊김도 적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그럼 곰캠으로 화면녹화 하는 방법 알아보러 가실까요?

 

 

 

녹화 전 버튼

 

녹화 후 버튼

 

 

곰캠 2024에서 화면 녹화 버튼을 누르게 되면 이와 같이 상단 우측에 버튼 창이 뜨게 됩니다.

 

이 버튼들은 녹화 전과 녹화 후 버튼으로 녹화 전 버튼은 화면 녹화를 시작하는 버튼만 있고,

 

녹화 후 버튼은 화면 녹화를 중지하는 버튼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카메라 모양의 버튼은 화면 녹화 시 캡처할 화면이 있다면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 캡처 버튼이고,

 

필기구 모양은 캡처하면서 필기나 핵심 내용에 모양을 그릴 수 있는 그리기 버튼입니다.

 

눈 모양은 미리보기 버튼이고, 닫기 버튼 옆에 있는 버튼은 해당 툴바를 숨길 수 있는 버튼으로

 

타 녹화 프로그램보다 직관적인 툴바로 사용하기 좋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위 화면은 화면녹화 버튼을 실행 후 녹화할 영역을 지정하면 보이는 예시화면입니다.

 

그리고 위 툴바 버튼에서 … 버튼은 추가기능 버튼으로 녹화 시간 / 녹화 용량 등을 사전에 설정할 수 있는 창입니다.

 

녹화 시간이 지정되어 있거나 특정 용량까지만 녹화를 해야한다면 사전에 설정하면 좋겠죠?

 

녹화본의 경우 용량이 시간이 지날수록 커지기 때문에 용량을 사전에 설정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녹화를 모두 마치게 되면 곰캠 2024 메인화면에 녹화한 파일들이 보이게 되며 영상으로 활용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인 꿀팁은 녹화할 영역을 러프하게 따두고, 곰믹스 2024로 영상 편집할 때 사이즈를 제대로 맞추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녹화할 영역을 처음부터 정밀하게 따려고 하다보면 원하는 부분을 놓치는 경우가 종종 있더라구요😊

 

추가적으로 게임 녹화의 경우, 다양한 게임 유튜버들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인만큼 게임 녹화할 때도 편리하다는 것이 입증된 프로그램입니다.

 

보통 기본 앱으로 깔려있는 녹화 프로그램의 경우 별다른 지정 없이 내 모니터 화면만 녹화할 수 있지만,

 

곰캠 2024는 내 화면의 지정도 가능하여 많은 유튜버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보통 화면녹화를 하게 되면 중간에 끊김 현상으로 일정 부분이 흐릿하게 되는 경우도 종종 있는데,

 

곰캠 2024를 사용하면서 그러한 문제는 못 봤던 것 같습니다.

 

 

물론 컴퓨터 용량이 충분했을 때의 이야기니, 녹화 하기 전 사전 용량 체크는 필수라는 점! 잊지 마세요~!


 

곰랩은 화면 녹화 및 캡처를 위한 곰캠 2024 / 간편한 영상편집프로그램 곰믹스 2024 / 영상 재생 프로그램 곰플레이어 플러스 2024

 

영상이나 이미지 작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곰이지패스’ 라는 곰랩의 모든 제품을 월 1,9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사용할 수 있도록 패키지 상품도 있으니,

 

디자이너 혹은 영상 관련 업종에 근무하시는 분들은 한번씩 살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에도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곰이지패스 확인하러 가기!⬇⬇

 

곰이지패스 페이지  

 

 

곰캠 상세 페이지  곰믹스 유튜브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