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믹스> 속 기능 활용해 편집해보기

2024-03-19

 

같은 영상이어도 편집에 따라 다른 느낌의 장면이 될 수 있는 것을 아시나요?
편집자의 의도에 따라 편집을 거친 영상은 색다른 매력을 가진 결과물로 재탄생하게 됩니다. 즉, 편집에 따라 영상은 무한대로 변화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하나의 영상을 만들 때 편집은 정말 중요한 과정입니다.

 

영상 및 사진 소스를 나열하는 작업은 편집의 기본이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 중, 영상의 연속성을 강조하기 위해 일관된 시간의 흐름대로 나열하는 연속 편집이 있습니다. 연속 편집은 기본적인 나열 방식이며, 다양한 장르의 영상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 몽타주 기법이라는 연속성의 원칙을 깨뜨리는 편집 개념도 있습니다. 몽타주는 서로 다른 쇼트를 연결해 보여주며 맥락을 이어가는 기법입니다. 시청자는 두 쇼트 사이의 관계를 유추하면서 의미를 창조하는 능동적인 존재로 거듭나게 됩니다. 몽타주는 상징과 암시의 창조를 위해 자주 사용되는 편집 기법입니다.

 

나열 방식 외에도 영상에 색 보정, 모션 등 여러 효과를 적용하여 색다른 매력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영화나 드라마의 과거를 회상하는 장면에 흑백이나 평소와 달라진 화면 비율을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이는 시청자에게 영상의 의도를 설명하고 많은 정보를 주기 위해 효과를 사용한 것입니다.

 

영상 속 색이 주는 의미는 중요합니다. <곰믹스>의 ‘이펙트’에서는 화면의 색을 마음대로 보정할 수 있습니다. 명도와 대비 및 노출 등을 조절하여 화면의 색과 밝기를 조정할 수 있으며, 글리치 효과, 카메라 필름, 카툰 효과 등 많은 이미지 효과를 사용해서 원하는 분위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이펙트’에 흔들기, 변환, 뒤집기, 원근, 줌 등 영상에 적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효과도 존재하기 때문에 편집의 방향대로 사용하면 퀄리티 높은 영상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이펙트’ 외에도 ‘클립 트랜지션’, ‘트랙 트랜지션’의 기능을 사용하면 영상의 흐름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영상에서 음악이 주는 효과는 무시 못 할 정도로 큰데, <곰믹스>에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있으므로 영상의 분위기에 따라 골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편집의 힘은 대단합니다. 편집을 거치면 아무리 맘에 들지 않는 영상이라도 달라질 수 있으며, 원하는 대로 바꿀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에 편집하는 방법을 제대로 알고 있는 것이 필요합니다. <곰믹스>에 있는 기능을 활용해 쉽고 간편하게 영상을 만든다면 편집이 주는 힘을 느끼고, 편집이 재밌어지기 시작할 것입니다. <곰믹스>로 지금 시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