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편리하게 돌아왔다! 화면 녹화 & 화면 캡처 할 땐 곰캠 2024

2024-01-29

 

 

안녕하세요. 곰랩입니다.

 

여러분들은 화면 캡처할 때 어떤 도구를 사용하시나요?

 

보통은 프린트 스크린샷 (Print Screen Shot : Prt Sc)을 사용하시거나, 캡처 도구 혹은 Ctrl + Shift + S 키를 눌러서 사용하실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기본 기능들은 내가 원하는 영역을 정확히 캡처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어 간혹 불편한 경우가 발생합니다.

 

그래서 별도로 무료 화면 캡처 프로그램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저희 곰랩만의 화면 캡처 프로그램 곰캠 2024가 여러분들의 불편함을 해소해 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이전에도 곰랩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사용하셨지만 특히 곰캠을 사용하신 분들이 많이 있었는데요,

 

그만큼 편리하다는 것을 많은 분들이 아시는거겠죠?😊

 

이번에 곰캠 2024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고, 이전 UI/UX보다 더 편리하게 바뀌었답니다.

 

그럼 곰캠 2024의 변경점을 함께 알아보러 가실까요?

 

 

 

 

 

 

곰캠 2024의 메인 화면은 이처럼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여러분들의 필요에 따라 원하는 녹화 및 캡처 모드를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먼저 화면 녹화의 경우는 현재 내가 하고 있는 작업들을 녹화할 수 있는 기능으로, 가장 많이 활용하는 기능입니다.

 

 

웹캠 녹화의 경우, 별도의 캠이 있다면 나의 캠 모습을 녹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발표를 하는 영상이라거나, 자신의 표정이나 모습을 녹화해야 하는 상황에 활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강의 녹화의 경우, 보고 있는 강의를 녹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일회성 혹은 스트리밍 강의처럼 다시 들을 수 없는 강의일 경우에 재시청 용도로 사용하기에 좋은 기능입니다.

 

 

 

 

화면 녹화를 사용하게 되면, 먼저 이와 같이 영역을 지정하거나 리사이징합니다.

 

녹화 영역을 지정한 후에는 상단에 정지 캡처 필기 등을 할 수 있는 툴바가 뜨게 되며, 녹화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캡처의 경우, 곰캠을 사용하시는 가장 큰 이유가 아닐까 싶은데요.

 

이미지 캡처 기능을 누르게 되면 이와 같이 내가 원하는 영역을 직접 지정하여 캡처할 수 있고,

 

특정 영역을 인식하면 해당하는 곳만 정확하게 캡처 할 수 있게 가이드라인 선이 표시됩니다.

 

 

 

 

예시 이미지는 포토샵의 화면을 곰캠 2024 가이드라인에 따라 캡처한 것인데요,

 

정확하게 포토샵의 캔버스만 캡처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처럼 내가 만약 어떤 툴에 대한 설명을 보내줘야 할 때 활용하면 좋겠죠?

 

 

 

 

 

그리고 곰캠으로 단순히 캡처만 할 수 있다면 다른 캡처 프로그램들과 차별점이 없겠죠?

 

곰캠은 캡처 뿐만 아니라 캡처를 통해 만들어진 파일을 불러와 수정할 수 있는 편집 기능이 있습니다.

 

이미지와 영상 모두 편집이 가능하니, 번거롭게 별도 편집 툴이 없어도 내가 원하는 이미지와 영상을 바로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더불어 영상 편집의 경우, 녹화한 영상에서 오디오 부분만 추출하여 저장할 수 있으므로 녹음만 원하는 경우에도 좋겠죠?

 

특히 영어 관련 수업에 있어 해당 기능을 활용하면 능률이 올라갈 것입니다 :D

 

 

 

지금은 컷편집, 배속 등 간단한 기능만 이용하실 수 있지만, 곰캠 2024와 더불어 곰믹스 2024를 보유하고 계신 분들은 곰믹스 2024와 연계하여 파일을 불러올 수 있답니다.

 

하지만 두 프로그램을 모두 구매하기엔 가격에 부담을 느끼실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이와 관련된 곰랩의 새로운 멤버십 상품은 아래에서 다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곰캠 2024 활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보신 것처럼 곰캠 2024는 클릭 한번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무료 화면 녹화 프로그램 입니다.

 

이전 버전보다 더 편리해진 UI/UX로 원하는 화면을 저장해 보시길 바랍니다!

 

 

 

곰랩은 화면 녹화 및 캡처를 위한 곰캠 2024 / 간편한 영상편집프로그램 곰믹스 2024 / 영상 재생 프로그램 곰플레이어 플러스 2024

 

영상이나 이미지 작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번에 새해를 맞이하여 새롭게 2024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였으며, 모든 제품들이 유기적으로 연계되어 있기 때문에

 

‘곰이지패스’ 라는 곰랩의 모든 제품을 월 1,9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사용할 수 있도록 패키지 상품을 출시하였으니,

 

디자이너 혹은 영상 관련 업종에 근무하시는 분들은 한번씩 살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곰이지패스 런칭 기념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그럼 저희 곰랩은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곰이지패스 이벤트 확인하러 가기!⬇⬇

 

곰이지패스 이벤트 페이지  

 

 

 

 

 

곰캠 상세 페이지  곰믹스 유튜브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