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믹스로 브이로그 영상 자막넣기

2023-10-10

안녕하세요, 여러분!

 

 

여러분들은 브이로그 편집을 하는 도중 혹시 자막에 대한 고민이 생기지 않으시던가요?

 

디자인은 어떻게 해야 할지, 그리고 폰트는 어떤 걸 골라야 좋을지, 자막 위치는 어디로 하면 좋을지 등, 브이로그에는 자막이 필수로 들어가야 하는 만큼 거기에 대한 고민도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동영상 편집을 하고 자막을 넣을 때 먼저 고려해야 될 부분은 가독성입니다.

 

그래서 자막을 넣을 때 가독성이 있는 폰트인 고딕체를 주로 사용하는데요. 고딕체는 일반적으로 가독성이 높은 폰트이기 때문에 동영상 편집뿐만 아니라 일반 문서작업에서도 선호하는 폰트이기도 합니다.

 

 

또한 브이로그 자막바나 폰트를 디자인하는 것은 여간 힘든 일이 아닌데요.

 

하지만 우리의 곰믹스 맥스에서는 미리 디자인 되어있는 자막 프리셋이 많다는 사실!

 

 

그래서 오늘 다뤄 볼 내용은 '곰믹스 맥스로 브이로그 자막넣는 방법'입니다.

 

그럼 출발해볼까요?

 

 

 

 

목차

 

01 곰믹스 맥스의 다양한 자막 프리셋 소개

 

02 곰믹스 맥스로 자막 넣기

 

03 곰믹스 맥스로 나만의 자막 프리셋 만들기

 

 

 

Part 1. 곰믹스 맥스의 다양한 자막 프리셋 소개

 

 

곰믹스 맥스에는 다양한 자막 프리셋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하단에는 사용자가 사용하기 쉽게 한글로 프리셋의 제목에 대한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자막 디자인 을 할 때 고려 해야 할 사항이 폰트, 자막 색상, 외곽선 색상 등이 있는데요.

 

폰트만 해도 종류가 굉장히 많고, 색상 같은 경우에는 그 이상의 종류가 있어서 항상 고민되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곰믹스 맥스의 자막 프리셋이 그러한 고민을 줄여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곰믹스 맥스의 자막 프리셋을 살펴보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디자인된 자막들이 굉장히 많은데요.

 

그 중에서도 브이로그에 사용하기 좋은 브이로그 자막 프리셋 도 많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또한, 자막 프리셋의 명칭들이 직관적이라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죠.

 

편집 프로그램은 명칭들이 직관적이면 직관적일수록 처음 접해보시는 분들께 유리합니다.

 

내가 사용하고 싶은 효과들의 용어가 어렵다면 익숙해지기가 어렵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곰믹스 맥스는 국내에서 제작된 프로그램이다 보니, 다른 영상 편집 프로그램들보다 한국인에게 특화되어 있어 많은 분들이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가 적습니다.

 

 

 

 

Part 2. 곰믹스 맥스로 자막 넣기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프리셋과 함께라면 정말 간편하게 브이로그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먼저 텍스트 탭에서 곰믹스 맥스의 자막 프리셋 목록을 보시고, 원하는 디자인을 클릭해 타임라인에 불러와 줍니다.

 

 

 

해당 클립을 더블클릭하시면 효과를 편집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자막의 내용을 입력하시고,

 

 

 

자막의 위치와 스타일을 선택해주면 끝이랍니다!

 

정말 쉽죠?

 

나타나기와 사라지기 모션도 다양한 효과들 중에서 선택 가능하니, 한번 둘러보세요! 영상의 퀄리티를 더욱 높일 수 있답니다.

 

 

 

Part 3. 나만의 자막 프리셋 만들기

 

 

곰믹스 맥스의 특별한 기능을 하나 더 말씀드리자면, 나만의 프리셋을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기존에 생성되어 있는 프리셋을 그대로 사용하기보다 스타일이나 모션 등을 수정해서 적용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나만의 프리셋 설정을 저장해 추후 다른 영상을 편집할 때에도 간편하게 불러올 수 있는 기능입니다!

 

 

나만의 프리셋을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기존 자막 프리셋에서 색상과 효과, 자막 크기 그리고 위치 등을 조절한 뒤 [프리셋으로 저장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디자인에 대한 고민도 덜어주고, 편집 시간도 줄여주는 프리셋 기능! 여러분도 직접 사용해 보시면 어떨까요?

 

 


 

 

자! 여기까지가 곰믹스 맥스로 간편하게 브이로그 자막 넣는 방법이었습니다.

 

 

어떤가요? 곰믹스 맥스에도 편리한 기능이 많지 않나요?

 

디자인부터 제작까지, 영상에 자막을 넣으려고 할 때마다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수밖에 없는데요.

 

곰믹스 맥스는 최신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했거나, 유행을 잘 타지 않는 자막 템플릿이 많이 준비되어 있어서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해드릴 수 있답니다.

 

또한 해당 템플릿을 수정해 나만의 프리셋으로 저장해 놓을 수도 있으니, 영상 편집 시간까지 한번에 단축시킬 수 있겠죠?

 

 

 

마지막으로 팁을 조금 더 드리자면, 자막 색상의 경우 파스텔톤을 사용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영상의 분위기나 컨셉에 따라 다르겠지만, 원색에 가까운 색을 사용하게 되는 경우 범용성이 떨어지고, 영상이 올드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브이로그 영상을 트렌디하게 만들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이 있겠지만 그 중 기본은 자막이랍니다!

 

최대한 다양한 영상을 접해보시면서 영상의 톤앤매너에 맞춰 자막을 넣는다면 더 좋은 퀄리티의 영상을 만드실 수 있을 겁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브이로그 편집 꿀팁들 많이 가져올테니 기대해 주세요!

 

다음 포스팅 때 만나요! 안녕!

 

 

 

 

곰믹스 상세 페이지  곰믹스 유튜브 채널